• LED 전광판
  • LED 조명
  • LED 간판
LED
ABOUT LED DISPLAY
led 전광판
LED란 빛을 발현해내는 반도체 소자, 발광 다이오드를 말하는 것으로 적색, 녹색, 청색, 황색, 귤색 등 다양한 발광 색상으로 각종 전자제품류와 계기판 등의
전자표시판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LED 전광판은 높은 휘도(명도)의 빨강, 녹색, 청색 LED를 삼원조합하여 내추럴한 컬러의 구현이 가능하며
처리속도, 전력소모, 수명 등의 제반사항에서 CRT 모니터보다 고품질, 저비용으로의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LED 전광판 LED램프는 적색,녹색,청색의 빛의 3원색과 같습니다. LED 전광판은 이러한 LED램프를 이용하여 지정된 픽셀(Pixel) 크기마다 적·녹·청색 LED램프를 조합하여 모든 램프를 다 켜는 경우에 흰색, 다 끄는 경우에 검정색으로 표현되어 산술적으로 자연색과 흡사한 256만 컬러가 표현됩니다. LED전광판은 명도(휘도), 채도, 색상(색조)이 어우러져 우수한 영상을 재현해내는 매체이자 LED(Light Emitting Diode)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문자를 표출하는 시스템으로, 기존의 고정된 전광판과는 달리 다양한 방법으로 문자 및 그래픽을 표출할 수 있어 광고 및 홍보, 상황판, 정보전달 매체로 적합한 최적의 시스템입니다.
LED 특징
저 전압을 사용함(DC5V) 소비전력이 적음(25mw) 발열이 적음 수명이 길어 반영구적임(5만시간 이상) 발광 컬러가 다양함(적색, 녹색, 황색, 청색, 호박색 등)
픽셀 LED램프를 여러개 모아 구성한 것으로서 크기별로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나 그 크기에 따라 LED 램프의 수량도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전광판에 사용되는 부품은 반도체 소자의 발광 다이오드이며, 전광판의 기본 단위로써 RGB(적·녹·청색) 3원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발광 다이오드 1개의 부품을 픽셀(Pixel)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Blue Color LED 제조상의 어려움으로 다른 방식의 발광부품을 사용하기도 했으나, 기술의 발전으로 제조가 가능해짐에 따라 점차 LED로 대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해상도 전광판에 나타난 전체 Pixel(가로 x 세로)의 수를 가리키며 픽셀의 수치가 높을수록 상세한 부분까지 표현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해상도는 픽셀간의 간격과 전광판의 크기에 의해 결정됩니다.
모듈 정사각형을 이루고 있으며, 픽셀(Pixel)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픽셀을 가로16개, 세로16개를 넣을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한 모듈 안에 자음과 모음이 결합되니 한글 1자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LED 매트릭스의 구성 LED Module은 LED면을 볼 때 평평한 것은 Flat Type이고, 볼록한 것은 Lamp Type입니다. Flat Type은 측면가시각도가 좋아 실내용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Lamp Type은 측면가시각도가 Flat Type에 비해 떨어지나 휘도(밝기)가 좋아 밝은 장소나 준 옥외용에 사용이 적합합니다.
광고주에 대한 기대효과
전국 주요 도심의 최고 상업지역 및 유동인구 밀집지역을 선택, 지속적인 매체를 개발하고 설치하여 제공
상대적인 매체의 높은 광고비에 비해 월등하게 저렴한 예산으로 최적의 광고표출을 통해 적정 예상 고객에게 빠르게 접근
모방할 수 없는 완벽한 컬러 재현으로 확실한 광고 효과 제공
CF 및 화려하고 다양한 그래픽 문자 표출로 확실한 상품인지도 제공
컬러 TV와 동일한 선명도 및 초대형 화면으로 박진감 제공(600인치 TV에 해당)
인공위성이나 이동통신을 통한 수신으로 전세계의 메세지를 동시 생중계 서비스